> 뉴스 > 교계뉴스
제   목 : [TV-ST] 늘기쁜마을 지현스님 “어르신께 사랑·기쁨·행복 함께 전해요”
등록일 : 2017-06-16 글쓴이 :  보도부    
첨부파일 : 늘기쁜마을 경로당 방문.jpg
[TV-ST] 늘기쁜마을 지현스님 “어르신께 사랑·기쁨·행복을 전해요”
10년째 부산 사하구내 ‘경로당 지원사업’ 펼쳐

불교계 사회복지법인 늘기쁜마을이 지역내 어르신 복지 개선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습니다.

늘기쁜마을 대표이사 지현스님(관음사 회주)과 직원들이 15일 오후 부산 사하구 장림동 현대아파트내 경로당을 찾았습니다.

늘기쁜마을이 매월 셋째주 목요일마다 펼치고 있는 ‘경로당 지원사업’의 일환입니다.

이날 지현스님과 직원들은 떡과 과일 등 다과를 어르신들에게 대접했습니다.

또한, 치매예방 체조와 건강박수 치기 등을 함께 하면서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기원했습니다.

늘기쁜마을의 ‘경로당 지원사업’은 지난 2007년 관음사가 있는 당리동에서 첫출발을 했습니다.

이후 노인복지관이 없는 신평동과 장림동까지 범위를 확대해 지금은 모두 22곳의 경로당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현스님은 “효가 만행의 근본”이라며 “어르신들에게 사랑과 기쁨, 행복을 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늘기쁜마을은 지난 1998년 자비·지혜·원력을 이념으로 설립됐습니다.

현재는 환희노인요양원과 두송종합사회복지관 등 지역내 9개 사회복지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부처님의 대자대비사상을 바탕으로 인본주의와 평등가치를 실현시키고 있습니다.

이전글    [TV-R] “애국의 길 함께 걷도록 호국의 불 밝히소서”
다음글    삼광사, 무료급식 봉사 펼쳐